다다예술학교 (고유번호 317-82-67297)

(28194)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단재로 1794

대표자 : 이은희 / Tel 043 288 5161 / Fax 043 258 5161 

ddart.org@daum.net

학교계좌 농협 301-0180-7103-01 다다예술학교

Copyright© 다다예술학교 All rights reserved.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인물시사주간지 "주간인물" 다다예술학교 교장 / 사회적협동조합 모퉁이돌 이사장 이은희 2019. 4. 12

April 12, 2019

1/4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우경숙 기자가 본 다다예술학교

January 5, 2014

 

  복합문화공간 <브룩스카페/ 갤러리 & 다다예술학교> 차 마시며 미술작품 감상 ~ 그리고 특별한 학교 우암산 우회도로 초입에 있는 삼일공원 맞은편에는 특별한 복합 문화공간이 있다. ‘브룩스카페’와 ‘브룩스갤러리’ 그리고 오는 5월 개교를 앞둔 ‘다다예술학교’와 ‘다다문화체험공간’이 그것으로,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간 탄생이라는 호평을 얻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4층 건물의 ‘브룩스&다다’에는 마치 미로와 같이 여러 개의 방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다. 커피 향이 은은한 3층 카페는 얼핏 좁은 듯 보이지만 한 쪽을 막은 문을 열어 보면 4층으로 통하는 계단이 있는 차 마시는 큰 공간이 나타난다. 더구나 4층 위 전망대는 청주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공간으로 연인을 위한 이벤트 장소로 손색이 없을 정도. 그리고 보너스! 3층 한쪽에 마련된 갤러리의 전시품은 차 한 잔에 너무나도 호사스러운 구경을 한다고 생각될 만큼 멋진 볼거리로 기분이 좋아진다.

 

  장애/ 비장애 청소년 중/고등 예술통합대안학교 <다다예술학교>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따라가면 여러 개의 방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이 바로 (사)한국예술통합교육원 부설 <다다예술학교(교장 김경희)>이다. “발달장애아동이나 학습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음악이나 미술 중심의 예술교육을 통한 사회적응을 목적으로 하는 기숙형 대안학교 입니다.” 17년 전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을 실시해 온 ‘다다자연미술학교’ 운영자이기도 한 이은희((사)한국예술통합교육원 원장)원장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다예술학교>를 설립하게 된 것. 오는 5월 개교를 앞두고 있는 ‘다다예술학교’는 완벽한 1대 1일 맞춤식 수업으로 20명 정원에 총 21명의 분야별 선생님을 모시고 개별 적성교육과 재능계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1, 2층에는 여러 개의 방이 있다. 토론실, 미술실습실, 음악치료실, 명상실, 공부방, 작은 화원 등 크고 작은 방과 정원은 아기자기한 지하세상을 만들어놓았다.

 

  ‘마가의 다락방’에서 느끼는 특별한 행복 욕심 많은 이 원장에게는 또 하나의 바람이 있다. “사실 장애아동 중에는 한글을 잘 읽거나 잘 쓸 줄 모르는 아이가 많아요. 20년 넘는 세월을 장애아동을 가르치면서 얻은 저만의 노하우로 한글만이라도 꼭 깨우쳐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 싶어요.” ‘마가의 다락방’은 언어장애가 있는 아이들에게 음악과 미술치료를 접목해 한글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으로 이 원장이 특별히 애정을 쏟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25년 전 음악을 전공한 이 원장은 당시 예능원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한 아이를 만나면서 인생이 달라졌다고 한다. 그때 얻었던 ‘특별한 행복’은 지금까지 그녀를 있게 한 힘이었다고 하면서 그녀는 장애아동이 우리 사회 속에서 진정 하나가 될 수 있는 바람직한 통합교육을 위해 “천천히 가더라도 함께 가야한다”는 바르고 건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길 소망한다.

 

다다예술학교 : T. 288-5161 / 011-9828-5161 (www. ddart.org)

우경숙기자 dprjs4@naver.com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